본문 바로가기

food

매화쌈밥 :: 잠실 롯데백화점 건강한 밥상

매화쌈밥

롯데백화점 잠실점 11층 식당가

 

근처에 살아도 정말 잘 안가지는 백화점 ㅎㅎ

친구가 향수를 바꿔보려고하는데

향수라는게 한번 정하면 오래쓰게 되니까

매장마다 다니면서 시향을 해보기로 했다.

이럴때가 아니면 나도 일부러 시향하러 다니지 않으니

덕분에 브랜드도 많이 알게되고 좋았다.

 

한참 돌아다니다 보니 코도 마비된것 같고

배도 고프고 해서 밥을 먹기로 했다.

파스타 이런거 말고, 건강한 밥을 먹고싶어서

백화점 식당가 메뉴를 보다가 쌈밥으로 결정했다.

롯데백화전 11층 식당가는 작지만 메뉴가 잘 되어 있었다.

인도커리 아그라도 있고, 중국음식도 있고,

돈까스, 스시, 불고기, 냉면, 쌈밥 이렇게 다양하게 있었다.

원하는 장르만 정하면 되니까 간단하고 좋다.

돈까스를 먹고싶은데 돈까스 집이 너무 많아서

검색하는데 진빠진 경험.. 다들 있잖아 ㅎㅎ

 

메뉴도 쌈밥하나 뿐이다.

몇가지 추가 메뉴가 있고, 음료가 있다.

해물파전, 메밀전병, 떡갈비 다 내가 좋아하는거다.

그런데 쌈밥만 시켜도 다 먹기 힘들다.

 

쌈장을 먹는데 쌈장에서 두부맛이 났다.

그러고 벽을 보니 홍매화 쌈장엔 두부가 들어갔다.

 

홍매화 쌈장의 특징

저희 홍매화 견과류 쌈장은 8가지 이상의 견과류를 갈아서

두부와 함께 숙성한 짜지않고 고소하며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우렁쌈장 맛있게 먹는법

견과류 쌈장을 우렁과 함께 수저로 섞은 후

갈치속젓과 함께 곁들여 드시면

담백하고 고소한 쌈장과 어우러져 

감칠맛나는 쌈장을 드실 수 있습니다.

 

난 갈치속젓 향이 너무 강해서 별로였다.

우렁쌈장은 설명대로 고소하고 담백하고 맛있다!

 

제육볶음은 무한리필이 된단다.

우린 나물반찬을 더 많이 먹어서 준 것도 남겼지만

고기 좋아하는 사람들한텐 참 좋겠다.

 

나는 채소에 우렁쌈장이랑 된장에 무친 고추를 넣고

된장찌개를 떠먹는게 제일 맛있었다.

 

된장찌개는 간도 적당하고 맛있어서 우리 스타일이었고

들깨에 무쳐서 고소한 연근이랑 씻은 묵은지는

내스타일이어서 내가 다 먹었다.

된장에 심심하게 무친 나물도 맛있고,

초고추장에 무친 나무막대기 같은? 저것도 맛있고,

생선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가자미도 깨끗하고 맛있었다.

 

배가 불러도 속이 불편하지 않아서 좋았다.

어릴땐 뭘 먹어도 똑같이 배가 불렀는데

이젠 잘 먹었을때와 나쁘게 먹었을때 몸 컨디션이 다르다.

속상하기도 하지만 가려먹게 되니 날 위해선 나아진걸지도.

 

잠실 롯데백화점 놀러갔다가 건강한 밥 먹고싶을땐

매화쌈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