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

게슈탈트 커피 (gestalt) :: 연남동 화이트톤 카페

게슈탈트 커피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28-26 2층

010-4745-1564

월수목금토일 12:00 - 20:00

화요일 휴무

 

 

멀어서 연남동까지 잘 안갔었는데

오랜만에 연남동 카페에 다녀왔었다.

연남동엔 다양한 분위기의 카페가 많아서 좋다.

 

화이트톤 인테리어에

경쾌한 빨간색 컵이 예쁘다.

 

가구, 소품 모두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하시나보다.

 

개인적으로 새하얀 인테리어를 그리 좋아하진 않는다.

같이 간 동생이 화이트 인테리어를 좋아한다고 하여 같이 갔는데

한번씩 이런 분위기도 좋은것 같다.

주위에 흐트러진게 없으니 커피와 대화에 집중하기 좋다.

 

 

 

게슈탈트 심리학자들에 의하면,

개체는 대상을 지각할 때 그것을 산만한 부분들의 집합이 아니라

하나의 의미있는 전체, 즉 '게슈탈트'로 만들어서 지각한다고 하였다.

게슈탈트 치료에서는 게슈탈트라는 개념을 치료적인 영역에 확장하여 사용하였는데

여기서 게슈탈트란 '개체가 지각한 자신의 행동 동기'를 의미한다.

 

즉, 개체가 자신의 유기체 욕구나 감정을 하나의 의미있는 행동 동기로 조직화하여 지각한 것을 말한다.

예를들어, 어머니가 아이를 안아보고 싶어 하는 것, 음악을 들으며 커피를 한잔 마시고 싶은 것 등이다.

 

개체가 게슈탈트를 형성하는 이유는 

우리의 욕구나 감정을 하나의 유의미한 행동으로 만들어서 실행하고 완결짓기 위해서다.

개체는 단순히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게슈탈트를 지각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상확속에서 자신의 욕구나 감정, 환경조건과 맥락등을 고려하여

가장 매력있는, 혹은 절실한 행동을 게슈탈트로 형성한다.

 

만일 개체가 이러한 게슈탈트 형성에 실패하면 심리적, 신체적 장애를 겪는다.

따라서 건강한 삶이란, 분명하고 강한 게슈탈트를 형성할 수 있는 능력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라고 카페에 적혀있었다.

 

 

게슈탈트와 어울리는 주문지

 

나는 게슈탈트커피 hot, 친구는 ice

비주얼은 아이스가 좋지만 나는 커피는 뜨신게 좋아 :)